본문 바로가기

창작공간/하드드라이브

무엇을만들까? 다음달? 혹은 다다음달? 쯤 Youtube subscriber 1만 목표달성을 앞두고, 새로운 목표를 하나 갖게되었다. 내년 3월 6일을 목표로 새로운 서비스를 하나 만들겠다는 목표. 사용하고 싶은 기술스택은.... 일단 AWS기반 람다를 활용하는게 오히려 더 쉬울수도있는거같긴한데 리눅스기반에 스프링 자바로 API서버를 구성하고 클라이언트는 안드로이드로 생각하고있다. 최근에 람다와 API 게이트웨이를 엮어서 손쉽게 뭔가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그게 끌리긴한데 우선, AWS 자격도 취득할겸 해서 저 구성으로 가보려고 한다. DB는 NoSQL기반 서비스를 하나 사용해보려고 한다. DynamoDB라는걸 알게됐는데 난 Redis를 사용해보려고 한다. 서버에서사용할 언어로는... Node.js, PHP, Jav.. 더보기
2018년 결산 요즘은 아카아빙을 자동으로해주는 구글포토라는놈이있으니 요걸로 간편하게 알아보자 1월 감기와함께 지난 연말을 보낸 나는 동식이와 BHC 당산점에서 1월을 맞이했다.그냥저냥 지내며, 친구도만나고 월말에는 울산에 결혼식을 다녀오는겸 해서 경주여행도 짧게 다녀왔다 2월 뭔가 드럽게 외로웠던 나는 유튜브 구독자 천명을 만들겠다는 막연한 목표를 세웠다진짜 꼴보기싫을정도로 발퀄이지만, 2월 14일 뭔가 시작했다.이쯤에 동계올림픽이 있었던것 같다 3월 취업Talk이라는 개발자 영상 컨텐츠를 제작했다, 동식이가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4월 벚꽃이폈다, 큐브친구들과 만나 다이어트내기를하고, OB로서 활동하기로 결의를 다졋다.대학동기들과 오랜만에 사당에서 만났다. sba 크리에이티브 포스 라는 프로그램에 응모해 서울시 크리에이.. 더보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생각을 표현할때 불편한 점. 하나. 하나의 완성된 글을 쓴다는게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게 내가 하고싶은말을 내 맘대로 막 씨부리는게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큰 특징인데,블로그에 글을 쓰려면 갖춰야 하는 항목들이 은근히 많다. 막~~~ 써재끼고나서 완료를 누르는 시점에 이걸 공개를할지 비공개를할지 선택하게되는데 공개라고 누르려고 결정하는 시점에 망설여지는건 글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하나, 글 쓰는 화면이 몹시 불친절하다. 에디터가 구리다는 뜻이 아니다. 글을 쓰는 UI가 몹시 글을 써야될것같이 생겼다.페북이나 트위터의 글쓰기화면을 보면 정말 짧은순간 내 생각을 녹여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고, 그야말로 간편하다. 티스토리 글쓰기화면이 짤막짤막한 글을 이어서 긴 글을 만들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면편하게 내 생각을 정.. 더보기
스팅어를 사는이유 스팅어 카페 돌아다니다가 위와같은 질문을 마주했다 이분 뿐 아니라 새로 스팅어를 사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고는싶은데 확신이 안서서 혹은 다양한 이유로 '왜 스팅어를 사셨어요?'를 묻곤 한다. ------------- 상당히 오래전 글을 쓰다 말았기 때문에 내가 구매한 이유만 깔끔하게 정리해본다. 1. 스포티한 차량을 원했지만 2도어는 안된다. 전에 투스카니를 타면서 느낀점이다. 친구들과 혹은 가족들을 몇번이라도 태울 일이 있다면 2도어는 힘들다.1년에 두번은 명절에 부모님을 태울일이 있다. 비싼차사놓고 못쓰는 일은 없었으면 해서 2도어는 걸렀는데 전시장가서 4도어라는걸 안 순간 갑자기 사정권안에 차가 들어왔다. 1-1. 경쟁모델인 G70보다 2열(뒷자리) 좌석이 넓다. 1과 같은 이유다. 딱 우리 아.. 더보기
뿌리를 찾아서 갑자기 무슨바람이 불었는지는 모르지만 갑자기 성씨관련된게 궁금해서 검색을좀 해봤다 정복규기자님께서성씨관련 칼럼을 써두신걸 퍼와봤다 정복규의 성씨칼럼전주이씨 진안대군파 진안대군 이방우(李芳雨)는 태조 이성계의 장남이다. 고려조 때 과거에 급제하여 예의판서와 밀직부사를 지낸 그는 아버지 이성계의 위화도 회군을 반대했다. 결국 가족을 이끌고 철원 보개산에 숨어 살았다. 이성계는 그의 굳은 뜻을 알고 고향인 함흥에서 살도록 했다. 그는 왕의 장남이면서도 벼슬을 버린 채 여생을 보냈다. 이방우는 두 아들을 두었다. 장남 이복근은 1차 왕자의 난에 공을 세워 봉녕부원군에 책봉된다. 이복근도 두 아들을 두었으며, 이복근의 큰 아들 이석 도 이견신, 이은생 두 아들을 낳았다. 1456년(세조 2) 단종대왕 복위 사건 .. 더보기
어머 이건 봐야해 아니 들어야해 feat.이센스 어낙도트 때부터 센스엉아 존나좋아했지만한동안 놓고살았는데 오늘 유툽돌다가 미친노래를 발견해서 팬아저..... 내가 발견한 영상은 이거다 가사도 지리고고요 고요고요 고요한밤이고요렛잇고요 인데 분위기도 작살이다.. 그래서 원곡을 찾아보니 데모? 밖에 없네, 발매된곡이 아닌듯 원곡도 아래 저장 로펀이후에 이렇게 매력적인 아티스트는 첨인거같다 더보기
youtube 1달, 느낀점 본격적으로 구독자를 늘려보겠다며 방구석에서 청첩당을 꺼내들고 리뷰를 했던게> 2월 14일 오늘은 3월 17일인데 youtube 통계에서 잡히는는건 3월 15일까지니편의상 한달이라고 칭하겠다 딱 한달되었는데 그동안 느낀점을 좀 적어보자 1. 썸네일에 대한 시각이 많이 바뀌었다.처음에만든썸네일과 최신버전을 비교하면 좀.. 달라졌다.처음에 만든게 너무 생각없이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2. 혼자 떠드는건 여전히 어렵다최피디랑 같이 떠들때는 물어봐주는 사람이 이렇게 중요한 줄 몰랐다.혼자떠드는것과 질문답을하는건 차원이 다르다는걸 깨달았다.편집할때 보면 hesitating이 많다는걸 스스로 많이 느낀다음.. 어.. 또.. 이런말 왜이렇게많이하니?내가 눈을 되게 많이 깜빡거리는것도 알게되었다. 3. Youtube .. 더보기
돈을어떻게쓸까 1. 카뱅 체크카드를 쓸 필요가 사실 별로 없다.교통카드 기능을 사용중인데, 따로 분리하고싶다면 카뱅을안쓰고 분리하는방법이 있을까? 2. 쇼핑용 카드.. 지름용카드를 따로 쓰고있다.쇼핑비를 따로 빼놓고 무분별하게 지르는걸 막아볼까?그럴거면 현재 안쓰는 신한 용돈통장 체크카드를 지름용 카드로 쓰는것도 좋겠다.G마켓,11번가, 쿠팡, 티몬, 옥션 이런거 다 체인지업 체크카드로 변경하자. 카뱅은 교통용 only & 긁지 않는다. 하지만이렇게되면.. 입금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지. 근데 그정도는 뭐 불편함으로 안봐도 될듯. 나중에 한번에 입금처리하면 되니까. 스마일페이같은 간단결제 시스템은 체인지업 체크카드로 모두 변경 매달 결재먹는.... 통신비는 직접 신한으로 물릴것인가. 신용카드를 한번 태울것인가. 굳이 신..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