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줄요약.

나는 pooq 결제를 했다. 그리고 만족도가 높다.



나는 독립하면서 방에서 사용할 스크린으로 55인치 UHD TV를 선택했다.

화면은 하루에 1센치씩 작아진다는 격언을 되새기며 살 수 있는 최대 크기의 스크린인 55인치 디스플레이를

40만원대에 구입했다. 필요하다면 나중에 55인치 와사비망고 UHD  TV를 리뷰할 예정이다. (UN550)


방이 좁다보니 스크린을 놓을 수 있는 위치가 제한적인데, 전에 살던 방에는  TV를 놓도록 설계된 위치에 스크린을 배치해서 별 문제가 없었지만, 지금 살고있는 방은 설계된 위치 (동축케이블 나오는 위치) 에 40인치 이상은 올릴 수 없도록 되어있어 문제가 발생했다.


IPTV를 사용하더라도 동축케이블이 셋톱박스에 들어가기 때문에 TV위치는 동축케이블 위치에 의존적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TV기능은 죽인 채 데스크탑PC 모니터로만 사용하고 있었으나, 꾸준히 TV를 보고싶은 상황이 생기는것을 느꼈다.

우선 무한도전 보고싶은데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리고 다른 업로더가 리핑해줄때까지 기다렸다가 토렌트로 받아야되는 문제점. 이거 기다리는게 너무 길다.

고화질의 컨텐츠를 보고싶은데 용량이 커서 자꾸 저화질 컨텐츠를 다운받게 되는 문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TV볼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


제일처음엔 동축케이블 긴걸 사서 방에 한바퀴 돌릴 생각을 했다.

그런데 선이 안깔끔할거같아서 패스.


두번째 생각한게 UHD안테나로 지상파 방송을 시청하는것.

그래서 구입한게 이놈이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지상파 안테나는 만원부터 3만원 사이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UHD방송을 볼수 있다는 장점. 무엇보다 한번 구입시 추가비용이 들지 않아서 이 안건이 매력적이었다.

그래서 꽂았는데 수신 잘되고 좋았으나 딱 SBS KBS... MBC 까지 밖에 볼수 없었다.

게다가 셋톱박스와 다르게 채널 전환이 드럽게 느리다. 그래서 사놓고도 PC켜기 귀찮은 순간에만 사용하게 되었다.

게다가 PC사용중엔 TV시청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멀티테스킹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생각한 3안이 POOQ(푹)이다.

푹 유료 결재시 실시간 방송과 VOD 서비스를 굉장히 다양한 플랫폼에서 (ios, android, web)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상태로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생긴다.

다만 가격이 매달 나간다.


가격은 위 그림 가격표인데

난 10900원짜리 가입했다.

현재로서는 1, 2안보다 좋다고 생각하며 만족감도 높다. 

내가 갖고있는 모든 기기에서 시청이 가능해서 좋다.

타임머신 기능이 제공되어 방송중에도 최근 3시간 방송을 모두 뒤로 밀어서 볼수가 있다.


그동안 스트레스받았던 토렌트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다.

악성코드 들어올까봐 걱정도 안해도 되고 검색하면 내가 원하는 컨텐츠가 그냥 딱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블랙하우스, 무한도전, 황금빛인생...

그리고 부모님들이 보고싶다고 할때 그냥 내 계정 알려주고 보라고하면 된다! 이거 진짜 편하다.

복잡하게 토렌트 설명을 안해도 된다는 말이다. 그래서 매달 만원을 내지만 만족도가 꽤나 높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내 아이디로 어무니와 아부지 그리고 동생이 함께 쓰려고 시도해봤는데

멀티디바이스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한번에 재생중인 화면은 딱 하나밖에 안된다.

내가 실시간 TV를 보고있으면 우리어무니가 황금빛 인생을 볼 수 없다는거다.

이를 우회하기 위해 여러 짱구를 써봤는데  필요한 영상을 한명은 다운받아서 보는 방법 외에 뾰족한수가 없다.

이렇게 해도 두명이 동시에 실시간 TV를 보는것은 불가능하다.

두번째 단점은 초고화질이라고 써있는게 FHD라는점이다.

초고화질은 응당 UHD라고 생각했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화질에 아쉬움이 든다.

그래서 진짜 제대로 UHD 방송을 보고싶을땐 걍 안테나로 돌려서 본다.

세번째는 보려면 PC를 켜야된다는 점인데, 이건 그냥 어쩔수 없는것 같다.




이러한 단점을 커버할수 있는게 우노큐브 인 것 같은데 이놈을 쓰면 PC를 켤 필요가 없다.

근데 이건 내가 써본적이 없으므로 생략하도록 한다.



마무리.


셋톱박스를 굳이 돈내고 쓰기 싫으신 분이 다만 일주일에 두세개 프로그램이라도 시청을 원하신다면 만원내고 푹 사용하는건 생활의 만족도를 충분히 높여줄 수 있는 선택인 것 같다.

이 조합이 불편해지면 우노큐브를 살수도있지만 20만원까지 쓸 필요있나? 라는 생각이 든다.

이대리 별점 4/5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